가 짜 마 패
가정집에 숨은 보물을 감정해 주는 TV프로그램에서 감정을 의뢰받은 물품 중, 마패는 18년 동안 900점이상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가짜로 밝혀졌다는데요.. 방송 초반부터 감정을 맡아온 한 감정위원은 '마패는 거의 매번 의뢰가 들어오지만 진품은 지금껏 딱 한 번 봤다'고 했습니다.
마패는 고려와 조선시대 관원이 지방에 갈 때 패에 그려진 말의 수대로 역마를 징발할 수 있는 증표였습니다. 또, 역에서 일하는 군사들인 역졸들도 동원할 수 있었습니다. 암행어사에게 지급된 마패는 인장 대용으로도 사용되었는데, 역졸이 "암행어사 출두요!"라고 외치며 마패를 들어 보이면 탐관오리들이 혼비백산할 정도로 권위있는 물건이었습니다 .파손하거나 잃어버리면 큰 벌을 받았고, 임무가 끝나면 조정에 반납했기에 마패가 민간에 남아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짜 마패가 그토록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암행어사가 비밀리에 임금의 명을 수행한 만큼 막강한 힘을 가졌기 때문에 가짜어사도 많았던 것입니다. 가짜라도 오래된 물건이니 가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짜는 아무리 오랜 세월 대물림되어 내려와도 결국 가짜입니다.
-출처 : 하나님의교회 watv [오늘의 묵상]중에서
하나님의 진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랜 세월이 지났다고 거짓 진리가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진리의 값어치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참진리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만이 하나님 허락하시는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짓 선지자을 명확히 알려주는 내용이네요
답글삭제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속고 있으며 아직도 자신이 믿는 하나님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어서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거짓을 경배하고 있으니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삭제겸손한 마음으로 성경을 살핀다면 반드시 진리를 영접할수있을것입니다.
답글삭제